6학년 1반

자신만의 빛깔을 찾아 꿈과 끼를 키우는 책임감 있는 어린이

자신만의 빛깔을 찾아 꿈과 끼를 키우는 책임감 있는 어린이
  • 선생님 : 한동완
  • 학생수 : 남 5명 / 여 9명

강수빈 식물

이름 강수빈 등록일 23.11.06 조회수 21

식물이 존재 하지 않으면?

-식물이 사라진다면 어떠실것 같나요?

 

여러분들은 세상에 식물이 존재 하지 않으면 어떠 실것 같나요?식물들이 점점 사라지면 초식동물들도 사라 진다고 합니다. 초식동물들이 사라지고 그다음은 인간이 사라집니다. 그런데 식물이 사라지면 왜 동물들과인간이 사라지는 걸까요? 그 이유는 초식동물들이 식물을 먹는데 식물이 사라지면 식물들을 못 먹기 때문에 초식동물들이 사라질 것 입니다. 그리고 인간은  왜 사라지는 걸까요? 식물들이 있으면 공기 맑고 굉장히 좋은데 식물들이 없으면 공기가 안 좋습니다. 왜냐하면 원래는 산소가 식물에 활동으로 발생을 해야하는데 식물이 사라지면 산소가 자연적으로 발생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사람들이 식물이 있는곳에 쓰레기를 버려서 지구 온난화가일어 날수 있고 이 문제로 지구가 더러워 집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식물이 사라지면 모든 생물체들이 사라지고 지구가 더러워지기 때문에 이 문제점을 해결해야만 합니다. 그러면 식물을 안 사라지게 하려면식물을 키우면서 보호를 해야한다고 생각 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식물을 키우면 좋은점은 무엇일까요?

 

  첫째: 집에서 식물을 키운다면 좋은 공기를 맡을 수 있습니다. 실내의 독성물질을 흡수해서 공기를 정화해줍니다. 실내에 공기를 쾌적하게 해줍니다. 또한 식물이 공기 습도를 조절도 해줍니다. 다음은 식물을 보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왜냐하면 식물이 조금씩 자라는 모습을 보면 마음에 안정감이 들기 때문이고 꽃이 피는 장면이 아릅다워서 극도한 스트레스가 풀립니다. 

 

  둘째:식물을 키우면 부지런해집니다. 그 이유는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다 보면 식물의 상태를 살피고 식물한데 물을 줄 때가 된진 않았는지 확인도합니다. 그리고 식물이 먼지이나 곰팡이가 있는지 살펴 보기도 합니다. 이런 식물을 키우다 보면 우리도 부지런해진다고 합니다. 

 

  셋째:식물과 가까히 하면 식물에 눈으로 세상을 보게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집에만 있으면 답답할수도 있는데 집에서 식물 키우면 답답하지도 안는 다고 합니다. 또는 집에서 식물을 키우다 보면 식물이랑 가까이 바라보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기자 강수빈-

이전글 미세먼지
다음글 박채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