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자신만의 빛깔을 찾아 꿈과 끼를 키우는 책임감 있는 어린이

자신만의 빛깔을 찾아 꿈과 끼를 키우는 책임감 있는 어린이
  • 선생님 : 한동완
  • 학생수 : 남 5명 / 여 9명

미세먼지

이름 강시우 등록일 23.11.06 조회수 13
첨부파일

한국에 작은 살인마가 공중에 덯다니다.

작은 살인마 미세머지

여러분들은 미세먼지가 뭔지 아시나요?  미세먼지가 무었이냐면 미세먼지는 석유,석탄이 탈때 나오는 연기나 공장, 자동차에서 나오는 연기 또 산불 모래 포풍같은 몸에 않좋은 것 들은 대부분 미세먼지입니다. 미세먼지의 크기는 10마이크로 미터인대 우리의 머리카락에 지름이 50마이크로 미터에서 70마이크로 미터정도이니 미세먼지는 우리 머리카락에 5~7개 정도가 들어갈 정도록 작다.

이제 왜 미세먼지가 위험한지 알아야 되는대 미세먼지가 우리몸에 나쁜이유 . 일단 미세먼지는 미세먼지는 우리에 코에서 목 폐 에단게를 거피면 들어기면 오면 홉흡골란과 기침이 나올수 있음니다. 또 미세먼지에 오래 맞고 있으면 폐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니다.또 어린이들은 두뇌 발달에 않좋은 연양을 줄수 있다. 또한 미세먼지가 들어가면 눈에 시력이 떨어질수 있다. 또 미세 먼지가 몸에 들어 노출되면 피부에 아토피가 일어날 수 있다.

그리고 미세먼지가 도시 싸이면 안개처럼보이게 되는대 그게 이유가 미세먼지와와 안개가 합쳐저서 그런거다. 그런것을 스모그라고 한다.  그게 도시에 엄청 많아지면 사고가 날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1952년에 영국 런던에서는 스모그가 있던적이 있다고 하는대 그 스모그가 운전을 하는대 앞을 못보게해 사고도 엄청 많이 났고 그것 왜에도 엄청나게 피해를 보았다. 결국 스모그때문에 사람이 약 4000명 정도가 사망 했다고 한다. 그 스모그가 사라진뒤에도 호흡기에 문제가 왔던 사람들은 나중에 약 8000명 정도 가 사망했다고 한다. 그렇게 영국 런던에서는 스모그 때문에 약 1만2000명이라는 엄청난 수에 사람이 사망했다고 한다.

근대  미세먼지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미세먼지 말고 초메세먼지 라는게 있는대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보다도 작아요 미세먼지보다도 얼마나 작냐면 아까 미세머지가10 마이크로 미터고 머리카락이 50~75마이크로 미터라 미세먼지가 머리카락 지름에 5~7개가 들어간다고 했어조 근대 초미세먼지는 2.5 마이크로 미터라 머리카락에 지름에 20~28개 씩이나 들어갈수 있음니다. 이 초 미세먼지가 미세먼지보다도 몸에 않좋아요 왜냐하면 미세먼지는 폐에 들어 가기전 또는 눈에 들어가기전 눈썹 또는 기도에 있는 털 코털에 걸리기도 하는대 이 초미세먼지는 엄청 작으니까 코털 기도에 있는 털 눈썹을 그냥 휙휙 지나가니까 몸에서 방어를 하기를 힘듬니다. 그래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같은양을 같은 사람에게 몸에 들거가게 했을 때 초미세먼지는 훨씬더 많이 폐,눈에 들어 가게 되는거조 그레서 초미세먼지가 미세먼지보다 위험하다고 하는 겁니다 .

이전글 이지우
다음글 흠,, 우주 쓰레기 이거 위험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