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자신만의 빛깔을 찾아 꿈과 끼를 키우는 책임감 있는 어린이

자신만의 빛깔을 찾아 꿈과 끼를 키우는 책임감 있는 어린이
  • 선생님 : 한동완
  • 학생수 : 남 5명 / 여 9명

이지우

이름 이지우 등록일 23.11.03 조회수 13

북한

 

  여러분들은 저희 나라와 북한의 관계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북한과 대한민국은 1950년 6월 25일 새벽에 갑작스런 북한에 침입으로 전쟁이 일어났고 그 뒤 1953년 휴전상태로 바뀌였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휴전선을과 38선을 중심으로 북한과 남한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지금 까지에 북한과의 사이와 북한에 도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리나라에 정치를 바로잡고 김영삼대통령부터 노무현 대통령은 북한과의 평화를 원했다. 그리고 김대중 대통령은 북한과의 평화에 힘을쓰고 큰 노력을 들였기 때문에 2000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다. 이 노력에는 금광산 관광과 개성 공단 등 이 있는데 이 둘다 결국 실패를 하였는데 일단 금광산 관광은 관광 도중 한국인 여성이 북한군에게 총살을 당해 사망을 했다, 이 이유로 금광산 관광을 중단하게 되었다. 다음은 개성 공단이다. 김대중 대통령에 통치 시절이 끝나고 다음 대통령이 되었던 노무현 대통령은 김대중 대통령이 계획하던 개성 공단을 이어받아 2005년 완공을 했고 남한이 가지고 있던 자본과 북한이 가진 노동력으로 가동을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2016년 북한의 4차 핵실험과 광명성 발사를 계기로 개성 공단은 중지되었다.

  그리고 전두환 대통령 통치시기인 1985년에 최초로 이산가족 상봉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산가족 상봉은 21차례까지 이어가다 2018년 문재인 대통령 시절을 마지막으로 이산가족 상봉을 하지 않았다.

  다음은 북한의 도발이다. 북한은 계속해 한국을 향해 미사일 또는 다른 한국을 위협하는 물체들을 날렸고 핵실험과 개발을 계속해 나갔습니다. 심지어 5개월 전 부터 1개월 전까지도 계속해 미사일을 날리며 도발을 했다. 

  이렇게 점점 우리나라 대통령들도 강경대응으로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북한 또한 도발을 하며 겁을 주고 갑자기 전쟁이 일어나도 전혀 문제없는 휴전상태인 북한과 남한의 사이가 무섭습니다 저는 빨리 휴전이 아닌 종전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허정진
다음글 우주 쓰레기 아직 더 해야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