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는 박준형,한서윤입니다 저희가 소개할 과목은 음악입니다. 목차에서 보시다싶이 이 순서로 소개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음악 과목 소개입니다
1. 음악 과목 소개
저희는 음악을 1학년때부터 쭉 배워왔는데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음악이란 무엇인가요?
음악이란 노래를 부른다 생각 하기 쉽지만 음악은 작곡,작사,악기등 여러 가지 분야가 있습니다. 저희가 지금까지 배워왔던 음악이란 것에 설명을 하겠습니다.
1학년 때에는 저희는 음악이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배웠고 동요를 많이 불렀습니다. 그 동요 중 이야 뽀로로다,모두 다 꽃이야 등 동요를 불렀습니다. 또한 애국가도 1학년때 불렀습니다.
2학년 때에는 저희는 실로폰이라는 악기를 처음으로 쳐보았습니다. 그 다음 저희는 계 이름 즉 도레미파솔라시도를 배웠습니다.
3학년 때에는 리코더를 처음 배워서 불렀습니다. 저희는 바둑이라는 노래를 리코더로 불렀습니다. 이때 리코더가 쉽게 불리지 않아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4학년 때에는 사물놀이 할 때 쓰이는 장구를 쳤습니다. 멜로디카를 처음 배웠습니다. 멜로디카란 멜로디언을 말하는 것입니다.
5학년 때에는 4학년 때에도 배웠던 장구에 장단이라는 것을 입혔는데 이때 저희가 친 장단은 굿거리 장단입니다. 이때 저희 장구 수행평가 봤을 때 마지막에 단체로 동시에 쳐서 수행평가 결과가 잘 나온 기억이 있습니다.
6학년 때에는 한 노래에 두 개의 장단 있어서 그걸로 수행평가를 봤는데 그때 단체로 잘 못해서 계속 웃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희는 영화에서 쓰이는 소리들을 만드는 직업인 폴리 아티스트를 배웠습니다. 폴리 아티스트란 영화에서 나는 소리를 더 실제적으로 표현을 하는 직업입니다. 박은 두 가지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 중 첫 번째는 BPM인데 BPM이란 분당 몇회에 박을 하는지를 나타내는데 평균 BPM은 90입니다, 두 번째로는 모데라토 등이 있습니다. 박자는 주로 악기에서 쓰이는 4분의 4박자 등 악보 앞에 쓰이는 분수를 얘기합니다. 리듬은 6박 등을 얘기합니다.
2번째는 음악에 어울리는 사람입니다.
2. 음악에 어울리는 사람
PPT를 보고 아시다시피 이런 것들이 하나라도 포함된 사람들이 음악에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발음이 선명하다는 것은 소리가 흐릿하지 않은 겁니다. 기억력이 좋은 것은 평소에 가사 등 멜로디,제목 등을 잘 기억 할 수 있는 것을 얘기합니다.
3번째는 음악 공부법입니다.
3. 음악 공부법
악기 공부법은 (PPT을 가르치면서) 먼저 여러 가지 악기를 본 후 자기가 하고 싶은 악기를 정합니다. 하고 싶은 악기를 정한 후에 그 악기를 연주할 수 있고 그 악기를 연주하면서 조심해야하는 것들을 알아봅니다. 그리고 그 악기를 계속해서 연습합니다. 노래 공부법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들어보고 다양한 장르에 있는 음악들 많이 들어봅니다. 그리고 본인이 하고 싶은 노래를 정한 후 본인에게 맞는 목 관리법을 찾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목관리와 노래 연습을 합니다. 감상 공부법은 여러 가지 음악들을 들은 후 가사를 쓴 이의 생각을 추측합니다. 다음 작곡 공부법은 AI 등이 만든 멜로디를 들어보고 다른 사람이 만든 자기가 만들고 싶은 멜로디를 찾고 그 멜로디를 따라서 만들어 본 후 그러고 본인만의 멜로디를 만듭니다.
4번째는 음악에 대한 나의 생각입니다.
4. 음악에 대한 나의 생각
나의 특징
(한서윤)
저의 특징은 보시다싶이 이렇게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음악 장르는 케이팝입니다.
(박준형)
저의 특징은 이렇게 있고요. 제가 좋아하는 멜로디는 조용하고 잔잔한 멜로디를 좋아합니다.
학습 도움
(한서윤)
인생은 실전이다
(박준형)
인생은 실전이니 알아서 하자(읽지 마 제발)
5번째는 음악 관련 직업입니다.
5. 음악 관련 직업
관련 직업은 가수,방송 PD,음악선생님가 있습니다. 작곡가는 수정하면서 깜빡하고 안지웠습니다.
가수가 되는 방법은 음악 관련 학과에서 공부하고 다양한 악기들을 연주하고 작곡,작사,편곡 등등을 공부합니다. 그 다음 여기엔 안적혀있지만 아이돌 오디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