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자신만의 빛깔을 찾아 꿈과 끼를 키우는 책임감 있는 어린이

자신만의 빛깔을 찾아 꿈과 끼를 키우는 책임감 있는 어린이
  • 선생님 : 한동완
  • 학생수 : 남 5명 / 여 9명

ㅅㅣㄹㄱㅗㅏ

이름 강시우 등록일 23.07.19 조회수 20

실과에 소개
내가 생각하는 실과는 인공지능과 코딩을 알려주는 과목이다. 또 미래에 대해 알려주기도 하고 일상생활에서도 무슨 인공지능이 있는지 코딩이 되어있는지도 알려주는 과목인 것 같습니다.

  저는 1~3학년때 컴퓨터 방과후때 엔트리로 90도180도270도 360도 를 그때 처음 배웠 었음니다. 또 그때  y자표x좌표좌표도 배우기도 했었고 Enter,Shift,Ctrl 등등 컴퓨터에 대해 배웠기도  했습니다.

  4학년때에는 수업 시간에 드론이 어떻게 날라가는기 어떻게 되어 있는지도 배웠음니다. 또 방학때도 그 수업시간에도 날리기도 했었고 그 또 단른 수업시간 미래의 드론이 더 많아지고 드론같으 차가 날아 다닐수도 있다고 조금 배웠습니다.  그리고  인공지능은 지도학습도 있는데 지도 학습은  자신이 데이터를반복해가주고 학습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배웠고 강화 학습은 학습을 어떤 환경과 비습하게 하고  학습을 하여 성공을 하면은 보상을 주고 실패를 하면  그행동을 하지안게 벌을주는 방법으로 실전에 필요할때 질수하지 않게  할수 있게하는 학습이라고 배웠습니다.

  6학년때 에는 인공지능은 자료가 많으면 학습시키기 십다는 것도 배웠음니다. 그리고 인공지능에도 있고 전자제품안에 있는 소프트웨어인데 사람으로 따지면 뇌같은 것 이라고 배웠음니다. 그리고 인공지능이 코딩을 하면 실행을 하는데 그 코딩을 한것을 앞에서 뒤로가는 것을 알고리즘인대 그때 알고리즘도배웠고 선택구조 반복을 하는 것을 반복 구조라고 하는것도 배웠음니다.  인공지능의 껍데기는 하드웨어라고 하느데 인간으로 따지면 몸에 뼈,피부 같은 것들이라고 배웠음니다. 그리고  로봇을  졸입을 해가주고 움직이게도 하고 쪼물락 코딩으도 움직이게 하게 하기도 했고 소리도 나게하기도 했었고 빛도나게 하는 코딩도 배웠는데 저는 그게 재미가 있었음니다. 파워포인트도 배웠는데 파워포인트도 ppt같은 것들을 만드는것 이팩트 같은 것 들을 하나 하나 만드는 것을 배웠습니다. 1~6 코딩을 하고 실행시키면 움지이기도 하고 소리를 내기도 하는 것을 배웠고 또 엔트리도 6학년때 배웠는데 엔트리에서도 프로젝트가 글씨로 말을 하게도 시키어고 직접 소리를 내게도 하는 것도 배웠다. 여기까지 1~6학년때까지 실과 기술에 관련되 것 같은 것 들을 모아봤고 정리를 하자면 엔트리 같은 것 들로 인공지능,로봇 들을 움직이게도 소리도나게 하는 것을 코딩 이전에 말했듯이 코딩을 해가주고 움직이는 그 물체를 로봇 알고리즘으로 선택하기도 하고 반복하기도 하고 순서대로 가기도 하고 소프트웨어  두개가 같이 있는 인공지능 인공지능을 움직이게 하게 시키는 소프트 웨어 이정도가 실과 기술들의 큰 틀인 것 같다.

실과기술에 알맞는 성격

실과 기술은 로봇,인공지능,소프트웨어 코딩 같은 것들은 지금 보다는 미래에 더 발전할 것들 이니까 미래에 관심이 엄청 많아야 합니다. 그리고 코딩프로그램,조그만한 인공지능,로봇 등등 이나오자 마자 다른 사람 보다 빠르게 사가주고 해봐야 합니다. 하고 멘날 똑같은 방법의 코딩을 하여 그한가지에 실력을 올리는 것도  좋을 수도 있지만 여러가지 방법으로 해가주고하면 내가 생각한 데로 되는 코딩을 할수도 있으니 방법을 선택하는 법위가 넓은 사람이 잘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로봇조종 같은 것들도 기술에 관련되 있는데 로봇 같은 것들은 내가 코딩을 한데로 움직이니까 조종을 섬세하게 조심성도 높은 이 잘할 것 같습니다. 또 코딩은 뭐 코딩을 하는데 뭐 하나 라도빠지면 찾아야되고 코딩을 잘못하면 또찾았어 고처야하니까 이런실수를 하지않게 꼼꼼하해야되고 빨리빨리해서 틀리면 않되니까 쫌 성급한사람보다 적당하게 빠르지도 않고 느리지도 않아가주고 적당한속도로 해가주고 틀리지 않는사람이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또 소프트 웨어에는 알고리즘이있으니 순서 정령을 정확하게 만들수있는 사람도 잘할 것이고 코딩,인공지능(ai),로봇을 안좋아하는 사람보다 좋아하는 사람이 더 열심이 할태니 코딩,인공지능(ai),로봇을 좋아하는 사람도 잘할 것 이고입력하는 코딩에서는 인공지능(ai)도 이해하게 입력을 잘한는 사람도 유리할 것 입니다.  그리고 사람이 뭔가 않좋은것으로 무언가를 코딩하면 위험할태니 정직한 사람이어도 좋습니다. 코딩같은 것들은 각도도 쓰기도 하고 몇번 반복하기 센티미터 움직이고 하는 것들을 할때는 수학에 쓰이는 것들 이니까 계산을 잘하는 사람이 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통 인공지능, 로봇들은 다양한 형태나 다양한 코딩 방법이 있기 때문에 인공지능, 로봇들을 잘탐구해가주고 어떻게 되었어 움직이거나 어디에서 소리나거나 어떻게 움직이는 지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코딩했을 해가주고 인공지능,로봇 같은게 코딩한데로 움직이거나  엔트리 같은 인터넷으로 코딩을 했을때 내가 생각한대로 움질일때가 신기하기도하고 좋기도 해가주고 실과 기술을 소개하기로 했습니고저는 원레부터 코딩 인고지능 같은 것들을 좋아해 가주고 실과 기술을 소개하기로 했습다. 
 

실과기술 공부 법

첫 번째 코딩을 매일연습하면서 주변에서 하기 쉬운 코딩으로도 연습을 해보고 하기 쉬운코딩이 잘이해가 되고 어떻게 하는지 잘 알겠으면 다른 코딩으로도 연습도해보고 합칠수 있는 코딩이면은 합쳐가주고 연습을 해보고 똑같은 것을 연습해서 제대로 되면은 그코딩에서 더합쳐가주고 코딩을 연습을 하든 완전히 다른 코딩을 해가주고 또다른 방법을 코딩을 연습을 하든 해가주고 코딩을 연습을 하는 방식으로 코딩을 연습하고 나에힘만이 아니라 다른 영상,인터넷에 찾아보 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두 번째:인공지능은 지도 학습 이라는것을 한다고 했는대 지도학습을 하면서 정확한 대이터들을 모으는 것도 연습해야 되고 가화 학습같은  그환경에 학습에서 성공을 하면은 보상을 주어야 되는되 이상 엉뚱한 행뚱한 행동과 잘한 행동을 구별하는 것도 연습을 해야 될것 같습니다

셋 번째 로봇들은 코딩을 한데로만 움직일수 있어가주고 코딩을 실수하면은 로봇이 고장나거나 이상한 짓을 할수도 있기에 정확한코딩을 하는것을 연습하고 실행하기전에 다했다고 실행하지않고 한번 다시 코딩한걸 보고 순서대로 잘했는지를 보고 실행을 하는게 더  코딩을 더 잘 할수 있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넷 번째 소픝트웨어 같은 것은 알고리즘같이 순서를 정하는게 중요하니까 멘날 순서를 정하는 것을 코딩하면서 반복을 해야되는지 순서대로 해야되는지 선택해서 가야하는지를 평상생활에서도 보면서하면은 코딩을할때에도 쫌더 잘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 프로그램, 코딩같은 것들은 영어로 된 것도 있지만 컴퓨터에서 쓰는 말이나 코딩을 할 때 쓰는말 들을 알아보면서 프로그램 코딩을 하면서 하면은 다른 어려운 코딩을 해도 쫌더 쉬게 코딩을 할수도 있으니 컴퓨터에 쓰는 언어나 코딩을 할떄 스는 언어를 책으로보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실과 기술에 관련된 직업 +그직업중 유명한 사람 +그직업을 갇는데 필요한 것

프로그래머가 하는 일

1. 보통은 컴퓨터로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프로그램을 만드는 사람이다 보통은 어플,소프트 웨어 같튼 것들을 만드는데 한글 구글 같은 프로그램도 만들고 게임 같은 것들을 프로그램 해가주고 만들고 프로그램에 버그가 나면은 버그를 찾아서 버그를 고치기도  하는일을 합니다. 2. 알고리즘을 설계해가주고 컴퓨터 용어같은 논리 라는것토 설계해가눈고 프료그램을 만든다.
3. 프로그램을 미리 짜놓고 그 프로그램을 짠데로 시켰을때 실행하게 한다

프로그램머가 될랴면 필요한 것
  1. 프로그래머도 보통 수학을 잘하는 것도 좋은데 수학이라고 해가주고 계산하는 것보다는 논리를 잘하는게 더 좋은대 그 이유가 나중에 프로그램을 하면은 무조권 알고리즘을 써야 돼는대 알고리즘이 수학에 논리와 비슷해 가주고 수학에 논리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게 여길수도 있기 때문에 수확에 논리를 잘해야 됌니다
2. 프로그래머는 한글보단은 영어를 더 주로 많이 써가주고 프로그램언어 같은 것들도 보통은 영어를 많이 쓰기에 영어를 잘 알고 있어야 좋은데 영어를 잘해야 지만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영어를 잘하면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이해가 영어를 모르는 사람보다도 빠를 것이고 이해가 빠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하는게 시작할때부터 영어를 모르는 사람보다는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3배에서 5배 정도 빠를 것입니다.

유명한 프로그래머

김택진









출생 1969년 3월 14일
학력: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전자공학과 출신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전자 공학과 출신 (석사)
서운대학교 컴푸터 공학 (박사과정) .중퇴
김택진은 2017년 엔씨소프트라는 게임회사른 설립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데이터 과학자)가 하는 일

1. 데이터과학자는 데이터관련 전공을 하고 데이터 현장에 존재하는 데이터들을 모아분석하는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2. 데이터 연계윤리를 셜계해가주고 데이터 세트를 분석하고,정리하고,대시보드미 보드 작성,추론 생선하는 일을 합니다
3. 통계적 학습 모델 개발하는데 예를 들자면 챗 GPT같은 종류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하는일이다. 도구를 사용하계 한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데이터 과학자) 러신 머닝을 사용하여 데이터에 패턴을 감지하기도한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데이터 과학자)가 필요한능력
1. 이터 사이언스는 어디에서도 답을 찾을수 없는 곳에서 답을 찾을수 있을 정도로 창이적이어야 되고 직속적으로 결과를 찾아야 합니다.
2. 박사분들은 알고리즘을 만드시는 분이지만 실제로 회사에서는 알고리즘을 할줄 아는사람이 필요하다.
3. 실전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실력이 있어야 됨니다. 정직한 사람이어야 됨니다. 왜냐허면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라고 말하고 거짓말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이 많습니다. 그런것들은 불법일수도 있기에 불법같은 일을 할일이 없는 정직한사람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하는 대 필요하기도 할것입니다.
4. 비즈니스에 적을 할 수 있는 인문화 적인 사람이어 야 됌니다.
5. 통게적으로 수학에 숫자를 어떻게 바라 볼 것이가 이런 지식이 있어야 됌니다.


유명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데이터 과학자)

송길영










학력: 고려대학교 전산과학과 .학사 ,  고려대학교 대학원 전산과학과. 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컴퓨터. 박사
경력:서울여자대하교 컴퓨터학과 겸임교수
현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 , 한국에이터마이닝학회 부회장,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회장 경임교수




인공지능 전문가가 하는일

인공지능 전문가는 사람의 뇌의 구조에 대한진식등으로 컴퓨터,로봇등 사람과 같은 생각을 할 수 있고 있고 사람같이 경정을 내릴 수 도 있게 알고리즘을 설계해가주고 계발한다. 예를들어 알파고 같은 인공지능의 알고리즘도  인공지능 전문가가 만든 알고리즘 입니다. 인공지능을 만들어 사람대신 일을 하계 만들기고 설계하기때 문에 인공지능 전문가가 더많이 셰상에 필요해 질 것입니다.

인공지능 전문가가 필요한 능력

1. 데이터 프로세싱,수학  등을 전공해야한다
2. 끊임없이 발전하는 인공지능에 맟추어 높은 수준의 소프트웨어 스킬을 갗추어 있어야 합니다.
3. 소프트웨어에 관한 지식도 많아야 합니다.
4. 소프트웨어 분만이 아니라 수학적인 식력도 높아야 합니다.
5.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6. 내가 알고있는 것을 연결할수 있는 창이성도 필요합니다.

인공지능 전문가가 되야될 때 필요한 것

전공:컴퓨터 공학, 정보공학, 정보 시스탬, 정보처리 같은 과에 들어가면 인공지능 전문가를 하기 좋습니다.
인공지능 전문가가 되기위한 연습:컴퓨터 프로그램밍 시스탬 계발 대이터 배이스 같은 것들을 연습하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전문성이 있어야 되는 것:최신 시술을 잘 알아야 되고 그에 관련되 새로운 것에 흐름을 잘 알아두면은 좋습니다
이것들이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이것들을 하면은 인공지능 전문가가 되는데 도움을 줄수도 있음니다.



로봇 공학자가 하는일
1.봇을 집접 만들어 가주고 직접 실행 시켜보고 로봇을 고치기도 합니다. 서빙로봇 이나 파티 할 때 쓰는 로봇도 로봇 공학자가 만드는것중 하나기도 합니다.
2.봇에 팔,다리,몸통,머리같은 부품들에 도한을 만들기도 합니다.
기존에 있던 로봇을 고치기만 할뿐이 아니라 기존에 있던 로봇에 팔,다리 등등을 계조하기도 하는 일을 합니다. 하는 방법은 기존에 있던 로봇에 계조할 부분이 잘 작동이 되느지를 확인을 해본다. 그다음 돼게 여러 가지로 설계를 해본다음 실험을 해본다. 그다음 뭐가 제일 적합한지 어느게 제일 성능이 좋은지를 실헙을 해보고 완벽하다고 생각 하면 팔을 설계해 만들기를 시작합는 일들을 합니다.





유명한 로봇 공학자

데니스 홍(홍원서)








출생 1971년 1월 24일
학럭:고려 대학교 기계공학과 위스콘신 대학교 기계 공학과 (학사) 퍼듀대학교 기게 공학 (석사/박사)
현직 ucla기계항공공학과 전임교수

만든 것
시각 장에인도 혼자 운전할수 없고 누군가에 도움이 필요하니 시각장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로봇을 만들었음니다.
움직이기도 하고 발로 차도 넘어지지 않고 축구공으로 쳐도 넘어지지 않고 위에 걸고 있느게 있는게 빠르 게움직이면 빠르게 달릴수도 있다. 그리고 이로봇을 한국어로 말하면 아르테미스라고 말하는 로봇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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