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회 특징(소개)
나는 1. 2학년때 슬기로운 생활을 통해서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책으로 사회를 공부했다 공부한 내용은 쓰기, 읽기, 감상하기를 배웠는데 일단 책에서는 사람들에 생활에 대해 배웠고 또 공공장소 는 무엇이고 시설물은 무엇이있는지 배웠습니다. 그리고 직업에 대해도 알아보기도 했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상징을 배워보기도 했습니다.
나는1학년때사회와 맞지 않는것 같다.
3학년때는 사회과목으로 우리나라 고장의 모습에 대해 배웠습니다.그리고 우리나라의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을 배우고 옛날 사람들에 생활과 오늘날 사람의 생활에 대해 비교해 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만든것이 시설물이라고말하는것을 배웠습니다.
4학년때는 우리 나라가 어디에 있는지도 배웠고 촌락의 위치와 자연환경에 대해 배웠습니다 산지촌과 자연환경과 생활모습도 배웠습니다 지역의 공공기관:지하철. 버스 영화관.이 공공장소라는것을 배웠습니다.
2. 촌락과 도시의 특징과 공통점에과 차이점에 대해 배웠습니다 촌락의 형태:집촌과 산촌에 대해 배웠습니다 촌락의 기능에 대해 알아봤고.자연환경과 공존하며 산다.인간관계를 형성하며 협동한다. 직업을 갖고 있다는것을 배웠습니다 촌락과 도시의차이점.인구수:촌락보다 도시에 인구가 많다.촌락은 높은건물이 적반면 도시에는 높은 건물(빌딩)들이 많다.촌락은 교통이 발달되어 있다.촌락은 농산물을 경작하고 도시는 농산물을 가공한다.평등이라는 단어라 무슨 단어인지 배웠다
5학년 1.산지.평하 하천의 특징을 배웠습니다.우리 국토에 특징을 알았고 조선이 발달을 많이 한 나라라고 배웠습니다.우리나라에 역사고구려.백제.신라.가 있었다는것을 배웠습니다.알았고 신라 , 백제,고구려 에 사람들에 생활 모습과 고유 문화 예산과 옜날 사람들이 쓰던 물건에 대해 알았습니다
6학년.1학기.나는 기사문을 만들었다 나는 6월항쟁때있었던 일을 주제로 했다 나는 박종철에 고문치사사건을 골랐다 나는 박종철열사에 생년월일을 보고어디 학교에 있는지도 찾아봤고 박종철열사에 대해 설명하는것이 너무 재미있었다 만약 됀다면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고싶다
1단원.우리나라의 정치 발전.저는 우리나라의 정치의있었던 일을 배웠습니다.기업이 하는일 시장을 조사합니다 소비자들이 무엇이 필요한지 조사해보고 그에 맞는 필요한 물건을 만들고 재고 관리 를 합니다. 이유는 수요와 공급이 가격을 결정하는것을 알았고 때문에 수요를 너무 많이 하거나 공급을 너무 많이하면 기업이 망할수도 있다는것을 배웠습니다.기회비용이 무엇인지 배웠습니다.인간은 욕심이 끝이 없다 하지만 자원은 한정적을 자원의 희소성이라고 부르는것을 배웠습니다.
2단원:가계와 기업이 무엇을 하는지 알았고 그리고 무엇을 갖고 싶어하는지도 배웠습니다.외국산 국내산 국산이 무엇인지 알았고,
2. 사회를 잘할 수 있는 공부법은?
첫째 사회문화에 관심이 생기는것이 있다면 직접가서 보고나 사진을 찾아서 보거나 설명 글 같은것을 보면 사회문화의 실력을 높일 수 있는 공부법이라고 생각한다.
둘째 뉴스를 많이 봐보고 뉴스와 관련된 방송이나 유튜브에 찾아보고 신문지를 많이 봐보면 사회의 정치와 관련된 정보들의 실력을 향상 시킬수 있어서 나는 이 방법이 괜찮은 공부법 이라고 생각한다.
셋째 옛날 사람들이 쓰던 물건과 옛날 사람들의 생활 모습에 관심을 두고 직접 이게 무엇일까 생각해보고 자신이 궁금한 것들을 인터넷에 검색해 보고 무엇에 쓰였는지도 생각해보면 실력향상의 도움이 될수있는 괜찮은 공부법이라고 생각한다.
넷째 기업이무슨일을 하는지 인터넷에 검색도 해보고 직접 회사에 찾아가서 무슨일을 하는지 물어보거나 그 일을 체험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은 공부법이라고 생각한다.
다섯째 지도 보는 방법을 배워보고 지도를 많이 봐보고 우리나라의 지형을 살펴보고 무슨 특징이 있는지도 찾아보고 감상해보고 여러가지 나라의 지형을 살펴보는 공부법이 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3.사회의 어울리는 사람
내가 생각하는 사회와 어울리는 사람은 외우는것을 잘하는사람, 사회 문화의 관심이 많은 사람이 사회와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뉴스의 관심이 많은 사람이 사회랑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또한 우리나라의 경제의 관심이 많은 사람이 사회와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옛날 사람에 생활 모습과 옛날 사람들이 쓰는 도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사회랑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정치의 관심이 많은 사람이 사회와 가까운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의 암기를 잘하는 특징과, 역사 의 관심이 있다. 또한 사회 문화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나는 사회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4.5.사회 관련 직업!
국회의원: 조사를해서 국민 들 에게 필요한 법을 만들고 조사를해서국민 들에게 필요가 없는 법을 없에고 국민에게 애매한 법을 판단할수가 없을때 법을 수정한다. 우리나라 돈은 예산안 심의를 확정해서 돈을 사용해야 하는것에 사용한다, 그리고 행정부가 하는일을 감시하고 법을 잘지키면서 일을 하는지 감시한다.
정치인: 우리나라를 위해 국민들을 이끌어서 우리나라가 성공할수있게 하는 역할이다.
변호사:피고인과 원고인 중에서 피고인에게 돈을 받고 최대한 형벌을 많이 받지 않게 도와주는 직업이다. 변호사는 사람들 사이의 갈등이 발생함 법적 판단을 구해야 할떄 의뢰인들을 대신해 법률행위를 하는 직업이다. 변호사는 정보를 수집해서 의뢰인들은 지키고 도와주는 직업이라 할수있다.변호사는 미ㄴ사소송사건, 비송사건,조정사건,행저오송사건등에 있어서 사건 당사자나 관공서의 의뢰, 위촉을 받아 소, 소원 등의 제기와 취하, 조정,이의화해 등의 절차를 행하는 임무를 한다.증거 보존의 청구, 법원이 행하는 증인 심문과 감정에 참여하는 등 법정 외에서의 임무를 하고 법정에서는 당사자 등을 대리하거나 변호하고,의견의 진술,공격,방어등 변론을 행하는 임무를 한다. 변호사 돼는 방법 일단 로스쿨 대학이라는 학교로 진학을 가서 법과 관련됀 교육을 받습니다 변호사 시험을본다 거기서 통과 했다면 변호사를 할수있다
검사:피고인과 원고인 중에서 원고인에게 돈을 받고 피고인이 가장 큰 형벌을 받을수 있게 도와준다.검사는 범죄 사건을 수사하고, 범죄 여부를 한단하기 위해 범죄의 의심을 받는사람(피해자)에게 법원의 심판을 구하는 일을 담당한다. 형사 사건의 경우 경찰관 등을 지휘하고 사건의 제반사항을 조사하고 사건 관련 증거를 구하고 이것을 분석하고 사건에 적용할 규정이나 기타 법적 문제를 검토한 후 법원의 재판을 요구한다. 범죄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범죄의 의심을 받는사람의 심판을 법원에 요구한다 법적 규칙, 기타 법정 문제를 검토한다.사건에 관한 타당성 결정이나 밤침, 규정 및 기타 법적문제를 검토한 후 공소를 제기하고 피고를 기소 또는 방면하기 이한 증거를 제히. 법원에 법령의 적용을 청구한다. 돼는 방법 검사가 돼기 위해서는 로스쿨이라는 대학에 드러가야한다 거기에서 법과 과련됀 교육을 받고 그이후 변호사 자격시험에 합격해서 변호사가 돼어면 검사가 됄수있다.
판사:판사는 재판을 진행하며, 변호사와 검사의 논쟁, 변호사 및 증인의 진술, 사건증거 등 재판에 관련된 자료들을 검토하고 법률에 근거해 판결을 내린다. 재판과 관련하여 공판기일 진행과 증인의 채택, 증거의 채택방식 및 기타 재판절차를 정하는 일 한다. 재판이 진행될 때는 변호사와 검사의 논쟁을 경청하고 증인의 진술과 법정에 제출된 증거를 검토하고 추론한다. 민사나 형사에게 소송이 제기되면 법률을 적용하여 원고와 피고 사이의 민사 분쟁을 해결하거나 기소된 형사사건의 범죄 여부를 판단하고. 판사 돼는 방법 로스쿨 이라는 대학교에 직하고 법과 관련됀 교육을 받아야한다 그 이후 변호사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변호사가 되어야 한다 일정 기간 동안 경력을 쌓으면 법원/법무부에서 판사가 됄수있다.
나는 국회의원이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